루터대학교 신학전공
DIAKONIA

공지사항

[기사] 경기도, 코로나19 확진자 심리 상담·치료 강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회 작성일 21-07-26 01:10

본문

[기사원문]  경기도, 코로나19 확진자 심리 상담·치료 강화 | 연합뉴스 (yna.co.kr)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환자와 자가치료 대상자를 위해 심리 지원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대상자들에게 연락해 정신건강 자가검진을 실시하고 위험도에 따라 두 집단으로 분류해 맞춤 상담과 치료를 시행한다.

위험군이 낮은 군은 환자 본인이 희망할 때 언제든지 전문가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연락체계를 유지한다.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높은 군으로 분류된 경우에는 즉시 전문 상담 요원이 개입해 지속해서 상담을 시행한다. 심층 상담이 필요할 경우에는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상담 및 처방도 지원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의료원에서 전담하는 6개 생활치료센터에서 지난달 24일부터 우선 시행 중이다. 이번 주부터는 도내 자가치료 이용자에게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 국가 트라우마센터에서 제공한 심리지원 서비스는 희망자에만 전화상담과 심리검진을 시행해 왔지만, 이번 서비스는 심리지원 서비스 대상자를 넓히고 질을 높이기 위한 도 차원의 추가 코로나19 대응책이다.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응단장은 "도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건강까지 시야를 넓혀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gaonnuri@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