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KONIA

주임교수인사말

루터대학원 상담심리학과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한 삶을 원합니다. 행복(eudaemonia)은 모든 인간이 추구하는 최고선이라고 하지요.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은 순간이 아니라 전 생애를 통해 달성되는 자기 삶의 의미충족이라고 했습니다. 상담학은 인간의 행복을 위해 태어난 과학이며 예술입니다.

루터대학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현대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우선 상담자 스스로가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상담하기에 앞서, 자신이 얼마나 귀한 존재인지 깨닫고평생 동안 행복하게 일 할 수 있는 전문직을 가질 수 있도록 자기만의 숨은 능력을 발견하게 돕습니다. 상담의 영역은 지역사회로부터 해외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하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각급 학교의 상담실, 교육청, 사회복지기관, 아동청소년상담기관, 다문화상담기관, 건강가정지원단체, 병원 및 교정상담기관 등 활동무대도 점차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상담심리학과의 재학생들은 인간심리와 최신의 상담방법을 배우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게 되고 어느 새 사랑할 수 있는 능력과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능력을 겸비한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루터대학원 상담심리학과의 특징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교육이며, 이를 위해 깊이 있는 상담이론기법과 체계적인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졸업과 동시에 누구나 반드시 한 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일생을 사랑하며 살기 원하는 사람은 루터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 전문가의 꿈을 펼쳐보십시오.
루터대학원 상담심리학 주임교수 김옥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