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KONIA

학과소개

사회가 다양하고 복잡해지면서 이전에 없었던 갖가지 문제들이 새롭게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가족문제나 불안감, 고독감, 심리적 불편감 등 많은 어려움이 생겨났습니다.

저희 상담심리학과 대학원은 2015년에 개설된 신생학과이며 현대인의 행복한 삶을 극대화하기 위한 휴먼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할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나다.

주요 학회(한국상담심리 학회 및 한국상담학회)의 수련감독이며 병원, 학교, 국가기관등에서 임상경험을 쌓아온 본교 전임교수들은, 동시에 국내 상담분야에서 사용되는 상담철학과 윤리, 상담 및 성격이론, 상담연구방법 등의 표준서 저자들입니다.

수련생들은 이들 교수진과 함께 임상 및 학술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되며,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있는 용인시 관내 기관들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상담실무-교육-연구의 최적화된 전문가 모형을 지향하는 저희 루터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여러분을 상담전문가의 길로 초대합니다.

[특전 및 혜택]
1. 국가자격시험(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임상심리사) 2급(1급) 응시자 자격 부여
2. 본교 부설 루터상담소 (주요학회 인증 수련감독관) 실습 기회 제공
3. 상담 관련 기관 근무자, 목회자(배우자 포함), 전도사, 현직 공무원, 타학교 교직원은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원
4. 본교 동문은 수업료에 30%를 장학금으로 지원
5. 기숙사 [2인 1실] 이용 가능